당신의 영적인 목표는 무엇입니까?
1 당신이 여호와께 헌신하였다면 당신은 여호와를 영원히 섬기겠다는 열망을 표현한 것입니다. 그러나 당신의 영적인 중간 목표들은 무엇입니까? 영적인 목표들을 갖는 것은 당신이 자신의 활력과 다른 자산들을 지혜롭게 사용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고린도 첫째 9:26) 당신은 뭔가 가치 있는 일을 목표로 삼아 추진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러한 목표들을 세우면 영적인 발전이 촉진되고 부가적인 봉사의 특권을 얻으려 힘쓰면서 더 중요한 것들에 주의를 집중하게 될 것입니다.—빌립보 1:10; 디모데 첫째 4:15, 16.
2 예수께서는 씨 뿌리는 사람의 예에서 좋은 땅이 맺는 열매의 양이 서로 다르다는 점을 강조하셨습니다. 그분은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좋은 흙에 뿌려진 것, 이는 말씀을 듣고 깨닫는 사람입니다. 그는 참으로 열매를 맺어 어떤 것은 백 배, 어떤 것은 육십 배, 어떤 것은 삼십 배를 산출합니다.” (마태 13:23) 우리가 이 말씀의 의미를 진심으로 깨달았다면, 우리는 여호와께 찬양이 되도록 풍성한 열매를 맺기 위해 진력해야 하지 않겠습니까? 우리는 봉사의 직무에 열심히 참여하면서 왕국 열매를 많이 맺기를 원하지 않습니까? 그리고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하느님의 영의 열매를 풍성히 맺기를 원하지 않습니까? (요한 15:2, 3; 갈라디아 5:22, 23) 영적인 목표를 갖는 것은 이 모든 것을 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3 사도 바울은 하느님께 드리는 봉사에서 우리가 본받아야 할 훌륭한 모범을 보여 주었습니다. (고린도 첫째 11:1) 그는 능력껏 최선을 다하여 여호와를 섬기려고 활기차게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그는 여호와의 봉사가 자신에게 많은 기회를 제공해 주었음을 인정하였습니다. 그는 고린도에 있는 형제들에게 ‘활동으로 인도하는 큰 문이 나에게 열려 있다’고 편지하였습니다. 우리의 경우도 그러하지 않습니까? 우리가 특히 왕국의 좋은 소식을 전파하는 일을 하면서 회중과 연합하여 여호와를 섬길 수 있는 기회는 참으로 많지 않습니까? 그러나 우리가 바울처럼 그 “큰 문”에 들어서려면 “많은 반대자들”과 맞서게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합니다. (고린도 첫째 16:9) 경기에서 면류관을, 그것도 신속히 시들어 버릴 면류관을 상으로 받게 되기를 간절히 열망하는 운동선수가 자신을 징계하듯이, 바울도 기꺼이 자신을 한결같이 징계하였습니다. 바울이 “나는 내 몸을 연달아 쳐서 그것을 종처럼 부립니다”라고 말한 것에 유의하십시오. (고린도 첫째 9:24-27) 우리의 정신 태도도 그와 같습니까?
4 오늘날 선교인들 중 다수가 그 봉사를 하게 된 이유는 그들이 부모와 다른 사람들로부터 격려를 받아 일찍부터, 심지어 어린 시절부터 길르앗 훈련과 선교 봉사를 신권적인 목표로 삼았기 때문입니다. 마찬가지로, 현재 베델에서 봉사하는 많은 사람들도 아주 어렸을 때 혹은 처음으로 좋은 소식을 알게 되고 이 특별한 봉사의 특권에 관해 알게 되었을 때 베델 봉사를 목표로 삼았습니다.
5 각자는 각기 다른 자신의 생활환경에 맞게 신권적 목표들을 추구할 것을 격려받고 있습니다. 그러한 목표 몇 가지를 들자면, 매주 야외 봉사에 참여하는 것, 가정 성서 연구를 시작하고 사회하는 것, 회중 집회를 준비하기 위해 더 많은 시간을 내는 것, 보조 혹은 정규 파이오니아로 등록하는 것, 더 크게 필요한 곳에서 봉사하는 것, 왕국회관 및 대회 회관 건축에 참여하는 것, 베델 봉사나 선교 봉사를 하는 것 등이 있습니다. 물론, 회중 집회에서, 대회에서 그리고 여호와의 증인의 출판물에서는 자신의 환경에 맞게 고려해 보고 달성하고자 노력을 기울일 만한 그 외의 신권적 목표들에 주의를 이끌기도 합니다. 중요한 것은 당신이 확고함을 유지하고 봉사의 직무를 완수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한다면, 당신은 하느님께 영예를 돌리게 되고 여호와를 영원토록 섬기려는 당신의 최종 목표를 달성하게 될 것입니다.—누가 13:24; 디모데 첫째 4:7ㄴ,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