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공 방법 제안
「하느님에게서 온 좋은 소식!」
증인: 한 가지 여쭤보고 싶은 게 있습니다. 하느님께 받아들여질 만한 종교를 어떻게 식별할 수 있을까요?
증인이 아닌 사람: 글쎄요.
증인: 걸어가다가 넘어져서 가지고 있던 바늘 하나를 건초 더미 속에 떨어뜨렸다고 가정해 보시죠. 어떻게 하면 바늘을 다시 찾을 수 있을까요?
증인이 아닌 사람: 어려울 것 같은데요. 잘 모르겠네요.
증인: 자석을 사용할 수 있을 겁니다. 그와 유사하게, 종교가 너무나 많기 때문에 그 중에서 참종교를 알아내는 일은 어려운 일입니다. 그런데 자석처럼 참종교를 식별하도록 해 주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이 무엇인지 여기 요한복음 17:17에 나와 있습니다. [성구를 보여 줍니다.] 여길 보니까, 참종교는 무엇을 가르쳐야 할까요?
증인이 아닌 사람: 하느님의 진리네요.
증인: 그러면 이 진리를 어디에서 발견할 수 있을까요?
증인이 아닌 사람: 성서에서요?
증인: 맞습니다. 성서는 자석과도 같아서 참종교가 거기에 고착하고 그것에 근거해서 가르치게 되지요. 참종교를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들이 또 있는데요, 이 「하느님에게서 온 좋은 소식!」 DVD 10과에 설명이 더 들어 있습니다. 남겨드리고 싶네요. 다음에 제가 다시 와서 처음 세 가지 요점에 대해 대화할 수 있습니다.
「하느님에게서 온 좋은 소식!」
증인: 궁금한 점이 있는데요, 예전에 혹시 이러한 수화를 보신 적이 있나요? [수화로 “왕국”이라고 한다.]
증인이 아닌 사람: 음··· 아니오. 처음 보는데요.
증인: 여기 비디오에 나오는 걸 보여 드리고 싶은데요. [「하느님에게서 온 좋은 소식!」제7과의 제목을 보여 줍니다.] 이 수화는 성서에 여러 번 나옵니다. 매우 중요한 것임이 분명하지요. 이 표현이 무슨 뜻일까요? 주기도문에 나오는 이 성구를 보시죠. [1 항에 나오는 마태복음 6:10을 보여 주고 “통치”라는 수화 뒤에서 잠깐 멈춥니다.] 무슨 의미라고 생각하시나요?
증인이 아닌 사람: “통치”라는 수화가 나오네요.
증인: 좋습니다. 이 수화 비디오는 그 의미가 무엇인지 계속 설명해 주는데요, 성구 다음에 뭐라고 하는지 유의해 보시죠. [마태복음 6:10 다음부터 “하늘” 수화가 나올 때까지 재생합니다.] “왕국”이 무슨 뜻이라고 했나요?
증인이 아닌 사람: 네, 정부라고 했군요.
증인: 맞습니다! 이 정부는 매우 중요한 정부이지요. 이 DVD를 남겨 드리고 싶습니다. 다음에 제가 다시 올 때는 그 정부의 통치자가 누구인지 그리고 그 정부가 사람들에게 무엇을 해 줄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