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할 때 jw.org를 사용하십시오—“여호와의 친구가 되세요”
1 jw.org 웹사이트의 출판물 › 비디오 탭에는 어린이를 위해 노래와 비디오가 포함된 “여호와의 친구가 되세요” 항목이 있습니다. 봉사에서 이 자료들을 사용해 보셨습니까? 성서 연구생 중에 어린 자녀를 둔 부모가 있다면, 이 자료들을 보여 주십시오. 그것이 계기가 되어 연구생은 웹사이트의 다른 부분들도 살펴보게 될 수 있습니다.
2 찾는 일을 하던 중에, 한 형제는 자신의 자녀가 농아라고 말하는 아버지를 만났습니다. 그런데 그 남자의 아내가 문 쪽으로 와서 자기들은 가톨릭교인이기 때문에 관심이 없다고 하면서 대화를 방해했습니다. 형제는 어린이를 위한 수화 만화를 보여 주고 싶다고 하면서 그 동영상이 생활에 도움이 되는 성경 원칙들을 가르쳐 준다고 간단히 말했습니다. 그들은 농아인 네 살 된 아들과 함께 “훔치는 일은 나빠요”라는 비디오를 보았습니다. 무척 감명을 받은 어머니는 형제에게 다시 와 달라고 말했습니다. 그때 이후로 그 형제는 다시 방문해서 아버지와 좋은 대화를 나누었고 그와 그의 아들에게 다른 비디오도 보여 주었습니다.
3 봉사 중에 한 자매는 다섯 자녀를 둔 한 어머니를 만났습니다. 그에게는 열 살과 네 살 된 농아인 두 딸이 있었습니다. 처음에 그 어머니는 무척 경계하며 자녀를 보호하려고 했습니다. 자매는 자녀들이 문 뒤에 숨어 있는 것을 보고 수화 만화를 농아인 아이들에게 보여 줘도 괜찮은지 물어보았습니다. 어머니는 동의했고 “사이좋게 함께 나눠요”라는 비디오를 함께 보았습니다. 두 아이도 문 뒤에 있다가 곧바로 화면 쪽으로 다가와서는 비디오를 주의 깊이 보았습니다. 비디오를 본 후 자매는 무엇을 배웠는지에 대해 아이들과 이야기했습니다. 자매는 어머니에게 여러 가지 만화가 더 있는데 다음 주에 다시 와서 다른 것도 보여 주면 좋겠다고 말했습니다. 그 어머니는 제안을 받아들였습니다. 지금까지 자매는 네 번 재방문을 했고 그때마다 다른 만화를 보여 줄 수 있었습니다.
4 jw.org 웹사이트에 나오는 이 자료들을 잘 살펴보고 비디오나 노래나 학습 자료를 휴대용 전자 기기에 다운로드해 두십시오. 그러면 봉사에서 이 항목에 나오는 자료들을 잘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자료들은 우리가 주의 종으로서 맡겨진 일을 하는 데 참으로 유용한 도구입니다!—사도 20:19.